티스토리 뷰
오디오엔진a2+ bt모델 언박싱 및 음질향상 세팅법
오디오엔진a2+ wireless 언박싱
컴퓨터스피커에 대해 평소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오디오엔진이라는 음향회사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한 오디오엔진a2+ bt가 도착해서 언박싱을 해보려고합니다.
음질향상을 위한 팁도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저는 깔끔한 흰색제품을 구매했고 음질향상을 위해 구매한 제품들도 같이 도착했어요.
상자를 열어 구성을 확인해 볼까요?
상자는 생각보다 작은데 크기에 비해 상당히 묵직하네요.
상자속의 상자를 꺼내면 제품사진과 정보가 적혀있는 본품 박스가 나옵니다.
흰색제품을 구매했는데 박스는 검정색 제품이네요 이런 디테일은 조금 떨어지네요 ㅎㅎ
사소한 부분이니 패스하고 내용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우치2개가 맨위에 있는데 각각 내용물은 충전기와, 충전선, USB케이블, AUX선, 스피커연결선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내장DAC를 이용할것이고 PC에서 사용할 것 이기때문에 AUX선과 쓰지않는 설명서같은 것들은 다시 박스에 넣어두었습니다.
스티로폼을 빼면 그 밑에 본품이 파우치에 씌워져있습니다.
굉장히 고급스럽네요.
파우치 안에는 정말 예쁜 화이트 데스크테리어에 어울릴만한 끝판왕급 디자인의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인 오디오엔진hd3, 오디오엔진 hd4와 비교하면 디자인 만큼은 이녀석이 형님같습니다.
오디오엔진a2+ wireless 음질향상 팁
오디오엔진a2+ wireless 제품은 유튜브 프로듀서dk님 채널에서 처음 알게되었는데 음향쪽에 관심은 많지만 사실 전문적인 지식이없었는데 스피커 받침대나 스탠드의 필요성에 대해 듣고 실제로 세팅에 따라 음질이 많이 달라진다는 것을 보고 과감하게 세팅을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영상은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오디오엔진a2+ bt모델은 아래에 구멍이 없기 때문에 영상에 나온것처럼 구멍뚫린 철판과 삼각대를 구매해서 스탠드로 이용하는 방법을 써야하는데요. 삼각대 2개는 맨프로토 픽시 미니삼각대를 구매했고 더 저렴한 제품들도있지만 안정성이 이 제품만한게 없다고하여 과감하게 투자했습니다.
철판 혹은 철판에 삼각대까지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는데 저는 특가때 오디오엔진a2+ bt 본품만 구매했기 때문에 전부 따로 구매했습니다. 철판은 자운드라는 곳에서 판매하고있어서 구매했고 2개 1조로 배송되었고 삼각대의 경우 2개를 사야되서 가격적 부담은 있습니다.
메탈스탠드 구매처
삼각대 구매처
조립방법은 오디오엔진a2+ bt 뒷부분의 나사를 풀고 철판에 동봉된 와셔를 넣고 철판을 결합하여 조여주시고 삼각대를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책상 모니터옆에 세팅했을 때 딱 귀높이여서 완벽한 상태가 됩니다.
오디오엔진a2+ bt제품은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왼쪽본체부분에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에 연결해서 들을 때 편했습니다.
오른쪽 왼쪽 유닛에 돌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저기에 구리색(?)선을 연결해주고 왼쪽 유닛에 전원연결 후 PC에 usb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세팅을 끝이납니다. 세팅 후 모습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제품들을 뜯고 조립하고 세우고 하다보니 어느새 완성!
참고로 맨프로토 PIXI 제품의 경우 가운데 빨간 로고부분을 누르면 각도조절이 되는데 진짜 편리하더라구요. 아래는 세팅한 모습입니다.
철판 부착 후 책상옆에 세팅한 모습입니다. 흰색이라 정말 깔끔하네요 흰색 책상에 세팅하면 분위기 깡패일 것 같네요 ㅎㅎ
각도를 조절해도 생각보다 잘 버텨줍니다.
세팅 후 기대를 가지고 음악을 틀어봤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소리가 양 옆 스피커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모니터 한 가운데서 나오는 느낌이었어요. 퇴근 후 1시간 운전 후 본가에 도착 후 일주일전에 도착한 스피커를 처음 듣는 순간이었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엄마를 불러 앉혀서 음악을 틀어드렸는데 너무 좋다고하셔서 나중에 하나 티비옆에 세팅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좋아하는 음악들을 듣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네요 ㅎㅎ 넷플릭스에서 위쳐를 보는데 영화나 드라마 감상에도 너무나 좋습니다. pc스피커를 고민중이시라면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s) 전달은 안되겠지만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ㅎㅎ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