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버즈-세탁기에-돌린-친구
침수된 이어폰

이어폰을 세탁기에 넣은 채로 돌려버렸다는 친구의 카톡. 나를 앱등이로 만들고 아이패드와 에어팟 프로를 팔고서 갤럭시 생태계의 삼엽충으로 돌아섰는데 이 친구의 갤럭시 버즈, 운명의 기로에 섰다. 오늘은 에어팟 또는 버즈가 침수되었을 때 대처법을 알아보자.

 

1단계 전원차단

침수된 전자기기 전원을 발견 즉시 차단해주세요.  전원을 신속하게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추후 기기를 복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세탁기에서 꺼내서 혹은 물에서 건져서 걱정되는 마음에 전원을 켜거나 충전기에 연결하는 행위는 하면 안 돼요!

 

2단계 수분 제거

상황 인지 후 곧바로 서비스센터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퇴근 후 저녁에 발견했거나 서비스센터에 갈 수 없는 상황에는 집에서 직접 수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헤어드라이어로 말리는 방법은 뜨거운 열이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자제해주시고  강한 바람으로 더 깊숙이 물이 침투하여 부식이나 더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밀폐용기에 실리카겔을 넣어 건조하는 것입니다. 실리카겔은 사진 찍는 분들이나 카메라에 관심 많은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바로 방부제나 제습제의 일종입니다. 흔히 우리가 김이나 빵, 옷, 가방 등 구슬 알갱이 같은 먹지마세요가 적힌 그 실리카겔입니다. 밀폐된 공간에 실리카겔을 넣고 2일 이상 보관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는 취미로 영상과 사진을 하고 가족 중에도 사진을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어릴 때부터 카메라나 가방, 옷장 등 많은 곳에 실리카겔이 널려있어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다이소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하시니 락앤락 통에 침수된 에어팟, 버즈 등을 실리카겔과 함께 넣고 습기를 제거하면 되겠네요 ㅎㅎ

 

홈플래닛 실리카겔 제습제, 20g, 20개입

 

아래 소개한 영상에서는 밀폐용기나 밀폐 가능한 지퍼백에 실리카겔이 들어간 습기제거제를 넣는 방법을 추천하네요.

 

출처 : 유튜브 원잇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